중국의 자동차 업체들이 자율주행과 전기차 충전 기술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보여주며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시속 120km에서 장애물을 피하는 자율주행 기능과 단 5분 충전으로 400km 이상 주행할 수 있는 기술은
전기차 구매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 하며 이러한 발전은 중국이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BYD는 최근 한국 승용차 시장에 진출하여, 2025년 1월 준중형 전기 SUV 모델인 '아토3(Atto 3)'를 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 시장에서 BYD의 점유율은 초기 진입 단계로 인해 아직 미미한 수준입니다.
그러나 공격적인 가격 전략과 다양한 모델 출시를 통해 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렌터카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시장 진입을 가속화하려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습니다.
BYD 경영진들은 적자를 보고서라도 한국의 중국차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차후 국내 전기차 시장 점유율 또한 비약적으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배터리, 에너지 솔루션이 기업 핵심 산업이라 생각하시겠지만
테슬라의 핵심 산업은 AI, 로봇 공학, 우주 산업으로 방향을 돌리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아직까지는 전기차와 배터리는 테슬라의 현재를 지탱하는 핵심 사업이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AI, 자율주행, 로봇, 그리고 우주 산업과 연결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실시간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1) | 2025.03.22 |
---|---|
산불 관련 벌칙규정 (2) | 2025.03.22 |
25년 3월 대구 산불 (0) | 2025.03.22 |
지리산 산불 [ 산불 3단계 ] (0) | 2025.03.21 |
2025년 실업급여 기준 총정리! (0) | 2025.03.20 |